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천영미위원장, 4차산업 핵심기술 드론 직접 조종

  • 입력 2020.02.24 11:04
  • 댓글 0

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천영미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산2)과 소속 위원들은 18일 한국드론활용협회(회장 김학승)를 초청해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학생참여형 수업 방안의 하나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인 드론을 직접 조종해 보았다.

드론은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는 주요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활용 교육의 한 분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신기술로 각광받고 있으며, 교육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코딩, 빅데이터 등 여러 기술과 결합하여 스포츠 및 산업분야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이날 체험에 참석한 최경자 의원은 “드론은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자유학기제, 직업체험 등에 널리 활용될 수 있고 미래교육, 융합교육 등에 대안을 제시 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제1교육위원회 황진희 부위원장도 “교육위원으로서 4차 산업 관련 교육활동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의정활동에 적용하여 미래교육과정 구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마치고 천영미 제1교육위원장은 “미래 사회 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는 배움중심 스마트 기기 활용 수업의 실현과 디지털 기술 발전에 따른 교실 수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 밝혔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학생주도형 미래교실 구축을 위해 드론과 같은 ICT 교구와 기자재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