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
  • 기자명 장기준 기자

김명연 후보, 선부광장 핫플레이스 변신 시도

  • 입력 2020.04.06 13:44
  • 댓글 0

대한민국 대표적인 컨테이너 건축물 건립…청년 창업·문화프리마켓 운영

 

김명연 후보(미래통합당, 안산시단원구갑)는 안산 선부역에 위치한 선부광장에 대한민국을 대표할 컨테이너 건축물을 건립하겠다는 구체화된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선부광장 컨테이너 드림파크’(이라 드림파크)라 명명된 프로젝트를 통해 대한민국에 손꼽히는 컨테이너 조형물을 건립해 선부광장을 대한민국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떠오르는 명소)로 탈바꿈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신선하고 독창적인 외형을 갖춘 드림파크에는 ▲유튜브 공유스튜디오 ▲청년몰 ▲청년 취업·창업 정보센터 ▲공공 키즈카페 ▲문화컨텐츠 전시공간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문화프리마켓 등이 들어선다.

▲유튜브 공유스튜디오는 영상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청소년과 유튜브에 관심 높은 중장년층과 노년층이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청년몰에서는 청년 스타트업 기업에게 판로를 열어준다.

▲공공 키즈카페는 영유아에게 즐겁고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놀이공간을 제공하며 ▲문화프리마켓을 통해 시민들이 만든 예술창작물들을 사고파는 장이 제공된다.

김 후보는 선부광장에 드림파크가 들어서게 되면 선부역과 연계되는 전철망을 통해 교통의 불편함 없이 안산시민들과 수도권 지역의 관광객들이 상시 몰려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내다봤다.

김 후보의 이 같은 계획은 안산경제 살리기 시리즈의 일환으로 단원구 지역에 청년 중심의 핫플레이스 개념을 도입해 새로운 랜드마크를 조성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포석이다.

김 후보는 특히 선부광장 인근에 위치한 선부광장 상인회 상권과 동명상가 상권을 관광형 상권으로 개발할 수 있는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명연 후보는 “드림파크가 건립되면 안산에 없던 새로운 개념의 명소가 조성될 것”이라며 “유익한 정보를 습득하고 다양한 문화콘텐츠도 즐길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공간인 드림파크가 안산시민들의 자부심을 한껏 높여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