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획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전문화된 기업관리 ‘삼정ELTS GROUP 기업지원센터’ 안산에 출범

  • 입력 2020.05.20 17:35
  • 수정 2020.06.01 00:29
  • 댓글 0

노동시장 여건변화 맞춰 안산지역 내 기업에 종합적. 입체적 지원 역할 기대

 

기업의 노무관리 등 각종 서비스를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방법을 통해 종합적·입체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삼정ELTS GROUP 기업지원센터’가 20일 기업의 도시 안산을 시작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삼정ELTS GROUP 기업지원센터’의 설립 배경은 급속한 노동시장 여건 변화와 이에 따른 다양한 정책 및 사업 시행이 기업 경영에 매우 중요한 요소로 대두됐기 때문이다.

최근 노동환경은 복잡 다양한 형태로 변화되고, 저출산 고령화 및 청년실업에 따른 일자리 문제 등으로 노동에 대한 관심이 큰 폭으로 증가함에 따라 고용노동정책도 노사관계, 근로조건, 고용, 산재 등 모든 분야에 걸쳐 급속히 변화하고 있어 시의 적절한 대응은 기업 경영에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다.

또한 이 같은 정책들은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지원 사업들과 서로 유기적으로 연계되는 형태로 추진되고 있어, 앞으로 기업들이 노동시장 여건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고용노동 업무 전반에 걸쳐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접근을 필요로 하게 됐다.

주요 사례를 보면 먼저 ▲주52시간제 정착과 일자리 함께하기 지원 ▲최저임금인상과 일자리안정자금 ▲산업재해예방에 있어 기업의 안전관리체계 및 투자, 하수급 등 기업 전반에 대한 시스템적인 접근 ▲근로감독과 산업안전 및 고용을 연계한 사업장감독 등이다.

특히, 코로나19에 따른 비상사태는 ‘전국민 고용보험제도’의 도입 여부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고, 일자리 확보와 고용안정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을 뿐 아니라 이러한 문제들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을 요구하고 있고, 이를 위한 정책대안도 어느 정도 예상된다.

이에 비해 기업들은 생산성 향상과 원가절감이라는 근본적인 문제를 안고 있어 스스로 기존의 노무관리 체계나 방식의 틀을 벗어나 정부 정책 및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에는 쉽지 않으며, 특히 중소기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안산지역은 더욱 어려운 현실이다.

또한, 기존의 노무법인 등의 기업지원서비스도 노동사건 분쟁해결이나 근로감독 또는 산업안전 등 특정분야의 사업 위주로 접근하고 있어 복합적인 정부 정책이나 사회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특히 기업들은 정부의 지원 사업조차 제대로 알지 못하거나 부정수급으로 인한 부작용을 우려해 기피하는 등 정부의 지원사업이 모든 기업에 제대로 정착되기까지에는 상당한 노력과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정ELTS GROUP 기업지원센터는 이를 통한 기업의 복합적인 어려움을 해소하고, 노사관계 안정 및 정부 정책과 지원 사업들의 활용을 통한 고용안정, 노사공영 및 국민행복을 추진하는데 밑거름이 되겠다는 것이다.

‘삼정ELTS GROUP’ 조익환 회장은 “기업의 어려움을 복합적으로 해결하고 정부 정책과 지원 사업들이 효과적으로 자리매김을 함으로써, 고용안정과 바람직한 노사관계 정립을 통한 노사공존 및 국민행복을 건설하고자 기업의 도시 안산에서 선제적으로 삼정ELTS GROUP 기업지원센터를 출범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삼정ELTS GROUP 기업지원센터는 ▲인사·노무·산업안전보건 컨설팅 ▲고용·산재보험, 보상 및 징수 컨설팅 ▲급여관리 및 4대보험 신고 등 서비스 ▲직업훈련 및 NCS훈련 운영 지원 서비스 ▲정부 지원·장려금 신청 및 컨설팅 ▲고용노동 관련 법정 직무교육 서비스 ▲인력공급 및 알선 서비스 ▲재무·법무·세무 서비스 업무를 담당한다.

또 기업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거나 기존 재직자의 고용유지 및 고용의 질 개선을 위한 고용장려금 등 정부 지원 사업을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설계 및 신청을 대행함과 동시에 철저한 사후관리를 통하여 기업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취약계층(청년, 고령자, 장애인, 경단여성, 외국인 등)에 대한 체계적인 고용지원서비스도 제공한다.

기업지원센터는 고용노동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원사업(협업모델) 역할도 수행한다. 직영기업은 삼정노무법인 경기지사, ELTS 기업지원센터, ELTS 고용노동연구원, EL 포럼, (사)한국HRM협회 경기지사, ELTS 일자리지원센터 등이다.

협력기업으로는 산업안전보건·진단컨설팅 분야 (사)한국안전보건협회, (사)안전보건진흥원, 한국산업안전관리원, (사)한국건설안전기술사회교육원, (사)한국위생협회, (사)산업훈련협회, ㈜아임파워가 함께 한다. 인력아웃소싱 분야는 ㈜이지솔루션, ㈜진영테크가 맡고, 직업훈련은 안산직업전문학교, 세무법인 분야는 이철균, 김지훈 세무사, 법무법인 분야는 김의택, 최철 변호사가 담당한다.

전화 031)495-8084
주소: 안산시 단원구 연수원로 4 태인드림시티 102호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