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예술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문화재단, 예술열차 안산선 8일 상록수역 발차

  • 입력 2020.07.05 15:18
  • 댓글 0

 

안산문화재단(대표이사 백정희)이 오는 7월 8일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인 <문화징검다리-예술열차 안산선>을 발차한다.

첫 역은 상록수역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도시에 '새로운 일상, 희망의 발견'이라는 콘셉트의 ‘Re Start×문화극복’을 주제로 정했다.

안산에 문화예술로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예술열차 안산선>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예술열차 안산선>은 안산시를 관통하는 4호선 및 서해선 전철역사(驛舍)의 유휴 공간 및 광장에서 집합 행사로 지난 4년동안 달려왔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실 역사와 가상의 역사를 연결한 온·오프라인 이원체제로 방식을 전환하여 개최한다.

가상의 역사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야외 공연장에 구성하고, 실 역사 앞에 QR코드 조형물을 설치하여 역사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QR코드를 통해 안산시 공식 유튜브로 실시간 관람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이다.

실제 공연은 오후 5시부터 가상의 역인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야외 공연장에서 펼쳐진다. 개회 무대는 생활예술동호회 ‘안산기타앙상블’과 코로나19 긴급예술지원 선정단체인 ‘해피준ENT' 두 단체가 연다.

이어 월간서커스의 <더프레임>, 구니스컴퍼니의 <미스테리우스>, 킹스턴 루디스카와 유희가 결성하여 만든 프로젝트 그룹 ’유희스카‘의 <신나는 놀이판; 각자의 리듬>의 스왜그 넘치는 놀이판이 펼쳐진다.

이날 공연은 7월 27일부터 8월 1일까지 문화의 날 주간에 다시 한 번 안산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 관객을 찾아간다.

한편, 안산문화재단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는 <예술열차 안산선>을 시민 주체의 참여형 문화예술 플랫폼으로 확장시키기 위해 지역 단체인 ‘감골 주민회’와 함께 진행한다.

그 일환으로 코로나 극복 응원 메시지를 담아 주민들이 만든 설치작품을 전시한다. 장소는 상록수역과 보노마루(상록수 공연장) 일대로 가로수 설치작품인 <아트트리 ‘이음’>과 시민들에게 <반제품 키트 나눔 퍼포먼스>를 사전 진행할 예정이다.

어렵게 성사시킨 이번 행사와 관련해 백정희 대표는 “방역안전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예술인과 시민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행사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응하는 새로운 문화의 날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2020년 7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또는 주간에 진행되는 <문화징검다리-예술열차 안산선>은 경기도와 안산시가 주최하고, 한국철도공사 코레일이 후원하며 (재)안산문화재단이 주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안산문화재단 지역문화실 도시문화사업팀(031-481-0525)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