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상록경찰서 2020년도 '어머니폴리스.학부모폴리스' 총회 개최

기사승인 2020.07.29  15:55:19

공유
default_news_ad1

- 아동범죄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민‧경 협업체계 구축을 통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구현

 

안산상록경찰서(총경 심헌규)는 지난 28일 오후 경찰서 회의실에서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2020년도 안산상록경찰서 어머니폴리스 학부모폴리스 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발대식이 어려워진 가운데 소규모로 진행했으며 '어머니폴리스,학부모폴리스 연합단'이 참석했는데, 총회에서 연합단 신임 임원을 선출했다.

총회에서는 자체회의를 진행하면서 변화하는 학교폭력 유형에 따른 활동방향에 관해 논의하는 등 뜨거운 소통의 장이 되어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

상록경찰서는 등교수업 일수가 적어지면서 학교 행정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학교 담당자로부터 추가 인원을 계속 접수하고 있다.

현재 관내 23개교 677명의 학부모가 지원하여 학교 내외 순찰 및 비행청소년 선도, 보호 등 학교폭력 예방에 관한 치안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상록경찰서 심헌규 서장은 이날 격려 말씀을 통해 "점차 저연령화 되고 지능화되는 사이버 상 언어폭력과 따돌림 같은 정서적인 폭력이 증가하고 있어 자녀들과의 대화가 더욱 요구되고 있다"고 강조하고 "건강한 가정에서 성장하는 자녀가 학교에서 친구들을 배려하고 학교폭력의「또래지킴이」역할을 할 수 있디"고 밝혔다.

심 서장은 더불어 맞춤형 예방활동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학교전담경찰관을 정예화 하여 학교단위 현장 활동을 강화하고,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감지해 청소년 범죄와 비행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또 "어머니폴리스와 학부모폴리스가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해 일선에 서 있다는 자긍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을 당부했다.

 

장기준 기자 jun@todayansa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