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자치/행정
  • 기자명 장기준 기자

안산도시공사 노사, 노사문화 선진지 벤치마킹

  • 입력 2020.08.05 17:28
  • 댓글 0

 

안산도시공사는 4일 서울 전태일 기념관 등을 방문하여 노사문화 선진지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노사발전재단의 노사 파트너십 국비 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로, 전태일 재단에서 운영하는 노동인권 체험교육을 통해 소통과 협력의 선진적 노사관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양근서 안산도시공사 사장, 박세영 안산도시공사노동조합 위원장, 송경효 안산도시공사한마음노동조합 위원장 등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교육 참여와 전시 관람, 전태일 동상 방문을 통해 전태일 열사의 삶과 열정, 숭고한 뜻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전태일 열사는 한국 노동운동사의 상징으로 1960년대 청계천시장 봉제노동자들의 열악한 처우를 세상에 알리고 사문화됐던 노동3권이 다시 빛을 볼 수 있도록 자신의 몸을 던져 길을 열었던 인물이다. 올해 11월 13일이 그가 세상을 등진 지 50년째가 된다.

양근서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전태일 열사의 뜻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길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전태일 재단과 기념관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벤치마킹이 상생과 협력의 선도적 노사문화 정착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도시공사는 안산의 대표 공기업으로 공공부문의 모범적 노사문화 구축을 위해 노사가 적극 노력하고 있다.

올해 노사발전재단에서 주관하는 노사파트너십 국비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고충처리위원회 현장방문, 노사공동 사회공헌활동, 감정근로자 처우 개선 워크숍 등을 추진중이다. 아울러 노사발전재단의 일터혁신컨설팅 지원 사업에도 선정돼 장시간 근로 및 작업조직 작업환경 개선 등을 위한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