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단체
  • 기자명 장기준 기자

고려인 강제이주 83년, 독립전쟁 100주년 제4회 고려아리당 진행

  • 입력 2020.09.28 14:24
  • 댓글 0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해 모든 행사 비대면. 온라인으로, 콘텐츠공모대회 등 다채

 

대한고려인협회, (사)너머, 안산시고려인문화센터, 인천고려인문화원은 지난 9월 9일부터 고려인 강제 이주 83년, 독립전쟁 100주년을 맞아 제4회 고려아리랑을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적극 동참, 제4회 고려아리랑은 모든 행사를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추석 연휴 동안 시민들이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시민참여형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세부 프로그램을 보면 먼저 '우리의 이웃, 고려인 동포를 소개합니다!'는 고려아리랑 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고려인 동포에 대한 이해와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제4회 고려아리랑 콘텐츠 공모대회는 ‘우리의 이웃, 고려인 동포를 소개합니다!’에서 제공된 자료를 감상 후 느낀 점에 대해 영상,이미지, 글 등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로 제작해 공모한다.

'고려인 콩쿠르 BESTAR 2020' 행사는 10월 4일(일) 17:00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중계되는 고려인의 재능 경연대회(노래, 춤, 퍼포먼스 분야)를 개최한다.

'경기도민과 고려인 동포가 함께 탑승하는 희망열차'는 고려인의 이주와 삶, 문화를 만나는 톡콘서트, 사진전, 고려인 어머니들이 만든 도시락, 고려인청소년 바리스타의 음료, 도서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동영상 및 슬로건 인증샷) 보내기' 행사는 제4회 고려아리랑 행사 개최를 축하하고 동포와 시민, 우리 모두에게 전하는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 전하기 등으로 진행된다.

이외 '누구나 퀴즈' '고려인마을탐방' '고려인 이주역사 소개 및 고려인&중앙아시아 음식문화 체험 코스' 등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할 시민 또는 단체는 (사)너머 사무국(031-493-7053, jamir150@daum.net) 또는 안산시 고려인문화센터(031-493-7056)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