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단체
  • 기자명 장기준기자

안산에너지전환과자립네트워크-행정복지센터 비대면회의 열어

  • 입력 2021.05.07 13:48
  • 댓글 0

 

안산에너지전환과자립네트워크는 3일 행정복지센터 사무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비대면 방식으로 열렸으며, 15개 동(洞) 행정복지센터 사무장이 참여했다.

간담회는 2021 에너지절약마을 사업에 대해 안산에너지전환과자립네트워크 사무국 김혜경 팀장(안산녹색소비자연대)이 소개하고, 에너지정책과 김상은 주무관이 2021 동(洞) 평가 계획을 설명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또한, 2021 동(洞) 평가지표에 대해 안산에너지전환과자립네트워크 오은석 운영위원장(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의 자세한 설명이 이어졌다.

특히, 올해는 안산시 에너지정책과와 안산에너지전환과자립네트워크가 함께 동(洞) 평가를 공식적으로 진행하는 만큼 행정복지센터 사무장들의 관심이 컸다.

2021 안산에너지절약마을은 15년 동안 안산시민과 함께 한 지역 에너지 운동으로 전 세계적으로 위기상태인 기후문제를 극복하는 시민참여 대응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에너지 시민교육, 매월 1회 다양한 주제의 카드뉴스를 통해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함께 하는 시민실천캠페인, 청소년에너지서포터즈 활동, 제18회 에너지의 날 소등행사, 에너지 정책포럼 등의 활동을 진행한다.

안산에너지전환과자립네트워크는 안산녹색소비자연대가 사무국을 맡고 있으며, 안산시 에너지정책과,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안산녹색환경지원센터, 안산환경재단, 안산시자원봉사센터, 안산YMCA, 풀뿌리환경센터 등 민관협력단체로 구성되어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