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파격적인 공연예술의 혁신 '갈매기' 공연

기사승인 2021.10.22  10:40:55

공유
default_news_ad1

- 현대적인 연출로의 화려한 탈바꿈! 11월 13일, 서울예술대학교 마동 예장 개막!

 

 

공연예술계에서 견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서울예술대학교가 다가오는 11월 2학기 공연학부 제작실습으로 연극 '갈매기'의 개막을 앞두고 있다. 

연극 갈매기는 뮤지컬 '모차르트!', '레베카'의 무대디자인을 진행한 정승호 교수와, 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의 대표이자 배우인 김수로 교수가 지도교수로 참여했다.

연극 '갈매기'는 사실주의 희곡의 아버지인 안톤 체호프의 동명 희곡 갈매기를 현대적인 시각을 통해 재해석한 공연으로, 라이브캠을 통한 독창적인 공연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다. 

기존의 도구적인 영상의 쓰임이 아닌, 스토리텔링에 기반한 영상활용이라는 점에서 기존의 영상활용 방식과 차별성을 갖는다.

또한 연극 '갈매기'는 두 명의 연출이 서로 다른 대본 각색/윤색의 과정을 거쳐 진행하는 프로젝트성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두 가지의 매력을 한 번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러한 연출의 독특한 점은 음악에서도 나타난다. 

각 팀이 한 사람의 작곡가만을 골라 공연음악을 꾸려 나가는데, A팀(멀리 가려면 함께 갈매기)팀은 작곡가 모리스 라벨의 음악을, B팀(마포갈매기 서울예대점팀)은 작곡가 라흐마니노프의 음악을 활용할 예정이다.

서울예술대학교의 재능 있는 학생들의 활약으로, 연극 갈매기는 오는 11월 13일, 14일 서울예술대학교 마동 예장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연극 갈매기의 티켓예매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오는 11월 3일 오후 7시부터 가능하다.

장기준 기자 jun@todayansa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안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